안녕하세요, 레드우드입니다.
삼양 라면과 불닭볶음면을 모르는 사람은 없습니다. 하지만 삼양 식품에 투자한 사람은 거의 없을 것입니다. 관심이 투자로 이어질 때 좋은 성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10년 동안 15배 오른 삼양 식품
삼양식품 주가가 15배 오를 수 있었던 이유는 '불닭볶음면' 때문입니다. 국내를 넘어 세계적으로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고, 최근 유명 래퍼가 틱톡에 영상을 올리면서 미국에선 품절 사태가 발생했습니다.
불닭볶음면은 2014년에 출시했고, 2014년에는 누적 판매 1억 개를 달성했습니다. 하지만 2016년까지 주가는 반응이 없었는데, 본격적으로 수출이 증가하면서 주가는 움직이기 시작했습니다.
2017년에는 불닭볶음면이 삼양식품 전체 매출의 55% 이상을 차지했고, 짜장불닭볶음면, 치즈불닭볶음면, 까르보불닭볶음면 등 다양한 제품으로 확대되었습니다.
국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이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때는 투자하기 매우 좋은 기회입니다. 특히 유튜브나 틱톡과 같은 곳에서 인플루언서가 제품을 사용하는 순간 엄청난 수요가 발생합니다.
제품 하나로 연평균 30% 성장
불닭볶음면 하나로 몇 년 동안 연평균 30% 성장을 하고 있습니다. 성장률 대비 PER은 20도 되지 않습니다. 앞으로 불닭볶음면의 최대시장규모를 대략적으로 계산하여 향후 성장성을 체크해야 합니다.
애플, 엔비디아, 테슬라 등 고성장을 했던 기업은 소수의 제품이 성장을 이끌었습니다. 모두가 원하는 제품을 만드는 기업의 수요는 SNS 확산과 함께 빠르게 증가합니다.
애플은 아이폰이 매출의 50% 이상을 차지하고, 엔비디아는 H100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테슬라는 모델Y가 50% 이상을 차지합니다. 기업마다 핵심 제품이 성장하기 시작할 때가 가장 좋은 투자 기회입니다.
삼양 식품도 불닭볶음면이 잘 팔리자 한 우물을 파기 시작했고, 글로벌 기업이 되었습니다. 소수의 제품으로 성장하는 기업은 이해하기 쉽고 투자하기도 쉽습니다.
피터린치 투자방법과 리스크 관리
피터 린치는 항상 주위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투자하는 방법을 택했습니다. 딸이 좋아하는 브랜드를 분석해 몇 배의 수익을 얻기도 했습니다. 던킨 도너츠, 크라이슬러 등 항상 주위에서 접하기 쉬운 것에 투자했습니다.
항상 쓰고 있는 아이폰, 유튜브, 넷플릭스, 어도비, 쿠팡 등 내가 쓰고 있는 제품과 주위에서 사람들이 좋아하는 제품에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기회는 항상 주위에 있습니다.
점점 사람들이 더 좋아하는 기업은 장기적으로 보유하고, 점점 사람들이 싫어하는 기업은 즉시 매도해야 합니다. 스토리가 망가지면 더 이상 주식을 보유하고 있을 이유가 없습니다.
이해하기 어려운 비즈니스 모델을 가진 기업에 투자할 필요는 없습니다. 주위에 텐배거 기업은 정말 많습니다. 그런 기업의 밸류에이션이 저렴할 때, 확장 초입에 있을 때가 투자 적기입니다.
마치며
국내에서 장기적으로 성장하는 기업이 있습니다. 국내에서만 확장하는 것이 아니라 세계로 확장하는 기업을 찾는 것이 핵심입니다. 특히 미국에서 제품이 인기를 끌거나 인정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 정보는 투자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서 제공하는 것으로, 투자 권유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제공되는 정보는 오류 또는 지연이 발생할 수 있으며, 에임리치는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 결과에 대해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안녕하세요, 레드우드입니다.
삼양 라면과 불닭볶음면을 모르는 사람은 없습니다. 하지만 삼양 식품에 투자한 사람은 거의 없을 것입니다. 관심이 투자로 이어질 때 좋은 성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10년 동안 15배 오른 삼양 식품
삼양식품 주가가 15배 오를 수 있었던 이유는 '불닭볶음면' 때문입니다. 국내를 넘어 세계적으로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고, 최근 유명 래퍼가 틱톡에 영상을 올리면서 미국에선 품절 사태가 발생했습니다.
불닭볶음면은 2014년에 출시했고, 2014년에는 누적 판매 1억 개를 달성했습니다. 하지만 2016년까지 주가는 반응이 없었는데, 본격적으로 수출이 증가하면서 주가는 움직이기 시작했습니다.
2017년에는 불닭볶음면이 삼양식품 전체 매출의 55% 이상을 차지했고, 짜장불닭볶음면, 치즈불닭볶음면, 까르보불닭볶음면 등 다양한 제품으로 확대되었습니다.
국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이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때는 투자하기 매우 좋은 기회입니다. 특히 유튜브나 틱톡과 같은 곳에서 인플루언서가 제품을 사용하는 순간 엄청난 수요가 발생합니다.
제품 하나로 연평균 30% 성장
불닭볶음면 하나로 몇 년 동안 연평균 30% 성장을 하고 있습니다. 성장률 대비 PER은 20도 되지 않습니다. 앞으로 불닭볶음면의 최대시장규모를 대략적으로 계산하여 향후 성장성을 체크해야 합니다.
애플, 엔비디아, 테슬라 등 고성장을 했던 기업은 소수의 제품이 성장을 이끌었습니다. 모두가 원하는 제품을 만드는 기업의 수요는 SNS 확산과 함께 빠르게 증가합니다.
애플은 아이폰이 매출의 50% 이상을 차지하고, 엔비디아는 H100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테슬라는 모델Y가 50% 이상을 차지합니다. 기업마다 핵심 제품이 성장하기 시작할 때가 가장 좋은 투자 기회입니다.
삼양 식품도 불닭볶음면이 잘 팔리자 한 우물을 파기 시작했고, 글로벌 기업이 되었습니다. 소수의 제품으로 성장하는 기업은 이해하기 쉽고 투자하기도 쉽습니다.
피터린치 투자방법과 리스크 관리
피터 린치는 항상 주위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투자하는 방법을 택했습니다. 딸이 좋아하는 브랜드를 분석해 몇 배의 수익을 얻기도 했습니다. 던킨 도너츠, 크라이슬러 등 항상 주위에서 접하기 쉬운 것에 투자했습니다.
항상 쓰고 있는 아이폰, 유튜브, 넷플릭스, 어도비, 쿠팡 등 내가 쓰고 있는 제품과 주위에서 사람들이 좋아하는 제품에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기회는 항상 주위에 있습니다.
점점 사람들이 더 좋아하는 기업은 장기적으로 보유하고, 점점 사람들이 싫어하는 기업은 즉시 매도해야 합니다. 스토리가 망가지면 더 이상 주식을 보유하고 있을 이유가 없습니다.
이해하기 어려운 비즈니스 모델을 가진 기업에 투자할 필요는 없습니다. 주위에 텐배거 기업은 정말 많습니다. 그런 기업의 밸류에이션이 저렴할 때, 확장 초입에 있을 때가 투자 적기입니다.
마치며
국내에서 장기적으로 성장하는 기업이 있습니다. 국내에서만 확장하는 것이 아니라 세계로 확장하는 기업을 찾는 것이 핵심입니다. 특히 미국에서 제품이 인기를 끌거나 인정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 정보는 투자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서 제공하는 것으로, 투자 권유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제공되는 정보는 오류 또는 지연이 발생할 수 있으며, 에임리치는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 결과에 대해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