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드월렛, 하드월렛 사용자가 증가하고 있다

안녕하세요, 미래화폐입니다.


FTX 사태에 따라 암호화폐 거래소를 못 믿겠다는 사용자들이 많아지면서 콜드월렛의 수요가 많아지고 있다는 뉴스를 전달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콜드월렛(하드월렛) 판매 급증

렛저 나노 X(좌), 트레저 원 콜드월렛(출처 : 렛저/트레저)

암호화폐(가상자산) 거래소 FTX의 파산 이후 하드웨어 지갑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11월 15일(현지 시각) 코인텔레그래프는 하드웨어 지갑 제조사 트레저(Trezor)의 지난주 매출이 전주보다 300% 늘었다고 보도했습니다.

최근 트레저 판매량은 비트코인 가격이 사상 최고치(6만 8,000달러)를 기록한 1년 전보다 높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FTX 사태로 중앙화 거래소에 대한 불신과 우려가 커지면서 투자자들이 하드웨어 암호화폐 지갑을 찾은 흐름이 생기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핫월렛? 콜드월렛(하드월렛)?

핫월렛(Hot Wallet)은 소프트웨어 지갑으로 온라인에 연결되어 거래 정보를 주고, 받을 수 있는 암호화폐 지갑인데요.

핫월렛은 입출금이 편리해 평소 코인을 거래할 때 주로 사용되며, FTX거래소/바이낸스와 같이 대부분의 투자자가 사용하고 있는 것이 핫월렛 시스템입니다.

콜드월렛(Cold Wallet)은 암호화폐의 소유권 증명이 가능한 개인 키(프라이빗키)를 보관할 수 있는 암호화폐 지갑의 한 종류인데요.

콜드월렛은 인터넷과 연결되어 있지 않는 특성이 있으며 대개 USB, 카드 같은 하드웨어의 모습을 하고 있기 때문에 하드웨어 월렛(hardware wallet) 혹은 하드월렛(hard wallet)이라고도 부릅니다.

핫월렛과 콜드월렛의 장단점을 간단히 비교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어떤 걸 사용해야 할까?

암호화폐 투자를 할 경우 거래소를 이용하지 않을 수는 없는데요.

하지만 투자를 어느 정도 하다 보면 장기간 보유해야 할 토큰과 코인들에 대한 목록이 정리되며, 이에 대한 안전한 보관 역시 고민하게 됩니다.

물론 단기간의 시세 변화에 따른 트레이딩을 주된 목적으로 하신다면 당연히 핫월렛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하지만 어느 정도 자산을 암호화폐에 투자했을 경우에는 핫월렛뿐만 아니라 콜드월렛 사용에 대한 고민도 해봐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결론적으로 정답은 없으며 본인의 투자성향, 보유량 등을 생각하시어서 어떻게 암호화폐를 보관할지 결정하시는 것이 가장 바람직할 것 같습니다.



위 정보는 암호화폐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서 제공하는 것으로, 투자 권유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제공되는 정보는 오류 또는 지연이 발생할 수 있으며, 에임리치는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 결과에 대해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명:골드문핀텍 주식회사 | 대표:서인곤 | 주소: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학의로282 (관양동810) 금강펜테리움IT타워 B동 2121호 | 전화:1577-0471 | 개인정보관리책임자:장근우
사업자등록번호:180-86-01032
 | 통신판매업번호:제 2020-안양동안-0818호 

CopyrightⓒAIM RICH.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