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NFT 시장 10배 상승 가능성

안녕하세요, 레드우드입니다.


스마트폰과 앱이 등장했던 2007년, 대부분 사람은 스마트폰을 부자들의 과시용 핸드폰으로 치부했지만, 스마트폰은 세상을 바꾸었죠.

우버와 카카오는 변화를 먼저 인지하고 기회를 잡아 성공할 수 있었습니다. NFT도 초기 시장이지만, NFT 기술이 가져올 미래에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NFT 시장

NFT는 'Non-fungible Token'의 약자로 대체 불가능한 토큰이란 뜻입니다. 블록체인 기술로 고유한 값을 부여한 이미지, 영상, 디지털 콘텐츠를 의미하죠.

NFT 시장은 지난 1~2년간 폭발적으로 성장했고, 다양한 분야에 활용되기 시작했어요. 메타버스 부동산, 디지털 아트, 트위터 밈, 메타버스 내 쇼핑, 게임, 부동산 등 디지털 자산의 소유권을 증명하는 데 사용되고 있습니다.

현재 NFT 대부분이 PFP(picture for profile)로 사용되는데, 스마트폰처럼 부자들의 과시용 프로필이죠. 하지만 미래엔 소유권에 대한 증서로 널리 활용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최근 이더리움 기반 디지털 아트 NFT 시리즈인 크립토 펑크 #2066가 1,155ETH에 판매됐는데요. 한화로 대략 17억 5천만 원입니다. 


NFT 거품은 꺼지고 있지만

한정된 발행량, 소유욕, 가격 상승 기대감이 컸던 NFT 시장의 거품은 어느 정도 꺼진 상태입니다. NFT 작품 구매자는 대부분 투자자고, 2022년 12월 기준 고점 대비 -80% 하락세를 보이고 있죠.

언제나 새로운 기술은 본격적으로 활용되기 전에 지나친 거품이 발생합니다. 하지만 투기꾼에 의한 거품이 꺼질 뿐, 세상을 바꿀 기술은 더 크게 성장합니다.

앞으로 NFT 시장은 투자와 별개로 스마트폰처럼 대중화되면서 지속 발전할 가능성이 높고, 경기 침체와 관계없이 올해도 NFT 시장은 새로운 수요를 만들 것으로 보입니다.


현금 흐름이 가능한 NFT

자산을 보유하는 이유 중 하나가 새로운 현금 흐름을 발생하기 위함도 있는데요. 부동산 매매, 임대료, 주식 매매, 배당금 등과 같이 NFT도 현금 흐름이 가능합니다.

현재 NFT 시장의 현금 흐름은 NFT 매매를 통한 시세 차익과 NFT를 보유하면서 발생하는 현금 흐름이 있는데요. 현재 대부분은 시세 차익형이 대부분입니다.

부동산 임대료나 주식 배당금처럼 현금 흐름이 발생해야 진짜 자산으로 인정받을 텐데, 이더리움 Yuga Labs와 솔라나의 Dust Labs는 실제로 현금 흐름을 발생합니다.

그 외에도 솔라나 ABC, 이더리움 Valhalla 등이 있는데, 창업자 Alex Lin은 NFT 홀더 스트리밍 홈페이지 상단에 노출하면서 수익 창출이 가능하도록 만든다고 하네요.

현금 흐름이 가능한 NFT는 앞으로도 많이 출시될 것이고, 자산으로 인식되면서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2025년 글로벌 NFT 시장 10배 상승 전망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미래학자인 버나드 마가 포브스에서 향후 수년간 NFT 기술이 광범위한 영역에서 사용될 것이라고 주장했어요.

라인의 블록체인 자회사 라인테크 플러스 김우석 대표는 대중화된 서비스 시장에서 지속적인 토큰 수요를 만들 것이고, 전 세계 NFT 시장 규모가 21년 20조 원에서 2025년 230조 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서울시는 블록체인으로 부동산 소유권을 기록하는 서비스를 시범 운영하고 있고, 패션과 음악 시장에서도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고 있어요.

The Next NFT 2023 컨퍼런스에서 상품과 서비스를 쉽게 디지털화할 수 있는 NFT의 강력한 미래를 전망했는데, 글로벌 트렌드는 시장의 빠른 성장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크립토 윈터는 계속되지만, NFT 시장은 커진다

경기 침체가 언제 올지 모르지만, 금리가 더 오르거나 높은 금리가 유지된다면 시장은 한 번 더 무너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면 암호화폐 시장의 겨울은 더 길게 지속할 가능성이 높지만, 실제 가치를 창출하는 시장은 분명 커지고 있는 것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특히 기존 비즈니스 모델에 NFT를 접목하는 글로벌 대기업은 계속 늘어나고 있죠. 이것은 분명한 트렌드이며, 시장이 커지고 있음을 증명하고 있죠.

비트코인을 사용하는 사용자 수도 여전히 작은 만큼, NFT 시장이 성숙해지려면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합니다. 미래를 정확히 분석하는 것도 어려운 일이죠.

실제 소비자가 어떻게 사용하고 있고, 어떤 혁신을 만들어 활용하고 있는지 꾸준히 살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 정보는 투자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서 제공하는 것으로, 투자 권유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제공되는 정보는 오류 또는 지연이 발생할 수 있으며, 에임리치는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 결과에 대해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명:에임리치 주식회사 | 대표:서인곤 | 주소: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학의로282 (관양동810) 금강펜테리움IT타워 B동 1115호 | 전화:1577-0471 | 개인정보관리책임자:서인곤
사업자등록번호:180-86-01032
 | 통신판매업번호:제 2020-안양동안-0818호 

CopyrightⓒAIM RICH.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