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점에 투자할 디파이 종목은?

안녕하세요, 김PB입니다.


디파이는 2020년부터 본격적으로 뜨거워지기 시작해서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았고, 혁신적인 기술 금융시스템으로 인정받는 분위기였습니다.


디파이 시장의 위기

작년 11월 시장 최고점 달성과 함께 빠른 속도로 돈이 빠져나가고 있습니다. 디파이 투자자들이 이탈하고 있는 상황인데요.

여기에 해킹문제와 여러 암호화폐 금융회사들이 위기를 겪으면서 의구심이 극대화되고 있습니다. 디파이는 정말 미래가 없는 걸까요?


디파이는 굳건했다

하지만 실질적으로 정상적인 기반의 시스템을 갖고 운영되던 메이커, 에이브 등의 디파이 시스템은 전혀 무너지지 않고 굳건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디파이 시스템은 오히려 일반적인 금융기관에 비해 담보도 많이 잡고, 어찌 보면 무자비하기 때문이죠. 디파이 내에서는 사기를 당할 필요도, 감정에 호소 당할 필요도 없습니다. 오로지 약속한 거래만이 있을 뿐이죠.


디파이, 어떤 종목에 투자해야 할까?

저도 대하락장이 마무리에 접어들기 시작하면 디파이를 시작할 예정인데요. 그렇다면 과연 디파이 종목 중에서 어떤 종목에 투자하는 것이 수익률도 높고, 안정적이라고 할 수 있을까요?

가장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실만한 내용이라고 보이는데요. 지금부터 슬슬 종목을 한두 개씩 찾아놔야 나중에 확신을 갖고 바닥에서 투자할 수 있겠죠? 어디 한 번 아이디어를 정리해 볼까요?


시총, 자금 상위종목

우선 보상의 수익률이 낮더라도 차라리 내 돈이 안전하게 지켜질 수 있는 곳을 선택하는 게 좋겠죠. 어차피 디파이와 암호화폐 시장의 수익률은 다른 자산들에 비해 압도적으로 높습니다.

그럼 리스크를 최대한 줄이는 방식을 선택하는 게 합리적이라고 보이는데요. 아무래도 가장 많은 사람들이 선택한 종목이 좋겠죠.

우선 작성일 현재를 기준으로 가장 많은 자금이 몰린 디파이 종목들을 순서대로 나열했습니다. 컴파운드, 메이커, 에이브는 줄곧 상위권에 위치해있는 모습이고요.

유니스왑, 커브, 컨벡스, 발란서, 인스타디앱, 방코르, 리퀴티 등이 상위권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우선 이 종목들부터 천천히 공부해 볼 필요가 있겠네요.


이번 시장에서 검증된 종목

이번에 대하락장과 경제침체라는 겹겹의 쓰나미에서도 살아남아서 투자자들이 거래를 하고있는 디파이 종목들을 주목해볼 필요도 있습니다.

대하락장에 경제침체라는 큰 산을 넘은 종목인데. 웬만한 위기에는 절대 망하지 않겠죠? 우리가 위에서 말한 ‘리스크를 최대한 줄이는’ 방식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대하락장 끝 자금이 몰리는 종목

그리고 대하락장이 거의 다 끝나가고, 경제침체로 인한 폭락이 거의 마무리되어가는 시점에서 자금이 빠르게 몰리는 플랫폼 또한 분명 있을 것입니다.

2017년 강세장 당시에는 이름도 없던 FTX가 2022년 오늘날 바이낸스와 세계 1위 거래소를 놓고 경쟁하는 거래소가 됐죠.

그리고 아발란체, 솔라나 등 다양한 프로젝트들이 올해 상장해서 2017년 강세장 당시의 이더리움, 리플과 같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처럼 시장은 변화무쌍하죠.

지금 1등 디파이가 메이커라고 해서 미래에도 1위라는 보장은 없는 겁니다. 그런 플랫폼을 알아보려면 자금이 빨리 모이는 종목들을 엄선할 필요가 있겠죠.


마치며

저 또한 투자자입니다. 대하락장의 끝 부근에 도달하기 시작하면 슬슬 종목들을 찾아 나설 겁니다. 그리고 그런 정보들은 여과 없이 여러분들에게 공유해드릴 예정이고요.

혹시나 제가 깜빡하고 못 찾는 것 같다 싶으면 언제든 회사로 연락주시거나 라이브 방송으로 오셔서 말씀 한 번 해주세요. 이제 대하락장 다 끝난 것 같으니 디파이 종목 찾아 나서자고요. 그럼 여러분들과 함께 사냥하러 나서겠습니다.



위 정보는 암호화폐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서 제공하는 것으로, 투자 권유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제공되는 정보는 오류 또는 지연이 발생할 수 있으며, 에임리치는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 결과에 대해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명:골드문핀텍 주식회사 | 대표:서인곤 | 주소: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학의로282 (관양동810) 금강펜테리움IT타워 B동 2121호 | 전화:1577-0471 | 개인정보관리책임자:장근우
사업자등록번호:180-86-01032
 | 통신판매업번호:제 2020-안양동안-0818호 

CopyrightⓒAIM RICH. All Rights Reserved.